부천원미경찰서장(경무관 홍기현)은 2020년 부천원미경찰서는 전년대비 교통사망사고 -75%의 감소율을 보이며 눈부신 성과를 내는 중이다.

이는 부천시와의 원활한 소통으로 협업하여 이루어낸 것으로 장덕천 부천시장은 감사한 마음을 담아 교통질서 확립에 큰 기여를 한 부천원미 경찰오토바이 팀장 김형수에게 부천시민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시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부천원미서는 시와 협업하여 최근 3년간 교통사망사고 원인 분석을 토대로 무단 횡단 방지 시설 보행자 펜스, LED횡단보도, 노란신호등, 무인단속카메라 등 약 35억 2천만원 예산을 투입하여 교통시설을 개선하였다.

또한, 주요 사고 요인 행위인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이륜차교통법규위반’ 집중 단속을 실시하여 경기남부청 20년 상반기 평가 종합 1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런 성과의 일등공신은 부천원미경찰서 경비교통과에 근무하는 김형수 팀장이다.

김형수 팀장는 각종 중요 행사, 집회 시위, 교통법규위반 등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 중점으로 두었고, 성실히 근무한 그의 활동이 이번 교통사망사고 감소에 큰 축이 된 것으로 보인다.

장덕천 부천시장 표창을 수상한 김형수 팀장은 ‘부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시청, 경찰이 효과적인 협업플레이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교통사고로부터 시민 생명지키기 위해 앞장 서 겠다”고 말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