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우리아기 행복한 이유식 영양플러스와 함께해요’ 사업 제공 물품
[사진설명]우리아기 행복한 이유식 영양플러스와 함께해요’ 사업 제공 물품

부천시는 지난 7월부터 ‘우리아기 행복한 이유식 영양플러스와 함께해요’ 사업을 추진하여 영아의 미래건강을 도모하고 있다.

‘우리아기 행복한 이유식 영양플러스와 함께해요’는 영양 문제 해소를 위해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중 이유식 시작을 앞둔 아기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본래 부천시보건소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기존 중위소득 80%미만 가구 중 영양위험요인(저체중, 저신장, 빈혈 등)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식품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영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대상자에게 단계별 이유식 보관용기와 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대상자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영양상담을 통해 돕는다.

부천시보건소는 아기의 평생 건강을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홍영애 건강증진과장은 “부천시는 건강한 아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산지원팀(032-625-4471)으로 하면 된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