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작전도서관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제56회 도서관주간 행사 및 독서의 달 행사 「도서관 온 앤 온」을 비대면(온라인)으로 9월 7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독서의 달 슬로건은 「한 장, 두 장, 그리고 성장」으로 지난 4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연기된 제56회 도서관주간 행사 「도서관 책 한 권, 세상을 테이크아웃하다」과와 동시에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어른을 위한 그림책을 선정하여 온라인에서 전시하는 “어른을 위한 100세 그림책”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퇴직 이후 노후 인생의 상실감에 대한 정신건강 특강 “브라보 내 인생”은 9월 23일(수) 작전도서관 네이버 밴드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이용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슬기로운 도서관 생활”, 책 내용을 바탕으로 한 공연극 “책을 낭독하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도서 대출 인증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추첨하여 상품을 지급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와 같이 흥미롭고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든 때에,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역주민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참가에 따른 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과 문의는 전화(작전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 ☎032-555-9735) 하면 된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