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의회(의장 박시선)는 9월 1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9월 2일 오전 10시에 제48회 여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의원발의 및 집행부 제출) 24건, 동의안 5건, 의견청취 2건,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추경예산안, 기금운용 변경안, 출연·출자계획안 등에 대해서 심의한다.
일정별로 보면 2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이후 3일부터 10일까지 각 특별위원회(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운영하여 안건을 심의한 후, 11일 오전 10시에 제2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여주시의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방침에 따라 이번 임시회는 참석 공무원을 최소화하고, 일반시민 및 기자 방청도 제한한다고 공지했다. 시민들은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여주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여주시의회 의원일동은 오늘 본회의를 기해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여주시 유치 촉구 결의문과 함께, 여주시의 주요현안과 관련하여 이천시립화장시설 부지 선정 결과에 대한 여주시의회 성명서와 여주시의회 SK LNG 발전소 송전로 지중화 촉구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