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회의원 김철민입니다.

【직업교육훈련기관 학생들도 학자금 지원 받을수 있게】
안산에 있는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한호전)는 학점과 학위를 인정받지만, 한국장학재단의 (대학생) 장학금과 대출 대상에서 빠져 있습니다. 한호전 같은 직업교육훈련기관 학생들도 차별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법을 대표발의했습니다.

[국제뉴스] 김철민 의원, 학점은행제 학습자에 대한 학자금 지원 개정안 발의
https://vo.la/zHXJp

【가족돌봄휴가 연장법 국회 통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학부모님들 부담을 덜기 위한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가족돌봄휴가를 현행 10일에서 20일로 연장하고, 한부모 가정은 최대 25일까지 휴가를 쓸 수 있게 됐습니다. 코로나 극복과 민생안정을 위한 좋은 법을 더 마련하겠습니다.

【반월시화산단 등 중소제조업 지원 위해 노력】
지난 6월, 영세 자영업 사장님들 세금부담을 완화하는 부가가치세법을 대표발의한데 이어, 중소 제조업체 지원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월시화산단 지원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실무자들과 함께 논의하고 있습니다. 

[김철민 블로그]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조업 지원책 논의
https://vo.la/juJZz

【국정감사 제보·제안 받습니다】
10월 7일부터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가 열립니다. 교육부와 산하기관, 경기도교육청, 국립대학(병원) 등이 대상 기관입니다. 교육현장 부조리 제보와 정책제안 등 교육과 관련한 의견 주시면 충실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이메일 kcm8764@naver.com
- 문자메시지 010-8833-8764(문자 전용)

코로나19는 여전히 우리 곁에 있습니다. 불편함이 많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고 함께 이겨냅시다. 
하루하루 날씨가 다릅니다. 더위가 가시고 있지만 일교차가 큽니다. 건강관리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더 크게 일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