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휴가 특혜 의혹과 관련해 야당의 공세를 차단하는 데 총력을 기울였다. 민주당은 추 장관에 대한 야당의 공격을 정쟁으로 규정하고 대응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처음으로 추 장관 의혹에 대해 공식 언급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소속 의원들의 노력으로 사실관계가 많이 분명해졌다. 그러나 더 확실한 진실은 검찰수사로 가려질 것”이라며 “검찰은 철저하고 신속하게 수사하고 결과를 공개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권은 정쟁을 자제하고 검찰수사를 돕고, 그 결과를 기다리는 게 옳다”며 “그러나 야당이 정치공세를 계속한다면 우리는 사실로 대응하고 차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장관의 전날 페이스북 글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지 못했던 가족 이야기와 검찰개혁에 대한 충정을 말씀해주셨다”고 말했다. 
김태년 원내대표 역시 최고위에서 “현재 검찰수사가 진행 중이다. 많은 실체적 진실이 규명됐고, 야당이나 일부 언론에서 제기된 여러 의혹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진실이 드러나고 있다. 많이 밝혀졌다고 생각한다”며 “실체적 진실 규명은 검찰 수사에 맡기고 국회는 민생 경제 살리기에 집중하자”고 밝혔다. 
박창희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