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지역화폐인 “광주사랑카드”를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기존 10% 인센티브 외에 3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소비지원금은 경기도가 소비지원금을 지급함에 따라 지원하며 소비지원금은 오는 18일 이후 “광주사랑카드”로 20만원을 사용한 경우 15%인 3만원을 경기도민 33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지급대상자에 포함이 되면 “광주사랑카드” 인센티브 10%와 경기도 소비지원금 15%를 더해 총 25%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된다.
다만, 소비지원금은 20만원 사용 시 즉시 지급되지 않고 1차 10월 26일, 2차 11월 26일에 각각 지급될 예정이며 지급받은 소비지원금 3만원은 받는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나면 소멸되기 때문에 반드시 그 안에 사용해야 한다.
주의할 점은 직접 충전한 금액을 사용해야 소비지원금 대상으로 인정되며 미등록 카드의 경우 인센티브 및 소비지원금 지급대상이 아니므로 충전 전에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등록 후 사용해야 한다.
광주사랑카드는 경기지역화폐 앱, 오프라인 판매처(농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발급 가능하다.
또한, 광주시 내 유흥업소나 대규모 점포, 관외 사업자의 직영점 등을 제외한 광주사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월 한도 50만원까지 10%인센티브 지급을 연말까지 운영 중이다.
광주 = 차정준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