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처인구 마평동 종합운동장 부지가 경안천 녹지축을 아우르는 ‘용인 센트럴파크’(가칭)로 재탄생한다.

평지형 공원으로는 시 최대 규모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17일 시청에서 ‘용인 센트럴파크’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백 시장은 “많은 시민들의 추억과 시의 역사를 간직한 마평동 종합운동장을 모든 시민들에게 돌려 주고자 공원으로 조성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용인 센트럴파크는 처인구 마평동 종합운동장 부지 6만2443㎡에 지상 공원으로 조성된다. 실내체육관, 게이트볼장 등만 남겨두고 부지 내 시설물을 모두 철거한 뒤 5만㎡ 규모의 산책로를 비롯한 녹지 공간을 조성한다.

특히 구릉지 등 자연지형을 활용한 랜드스케이프 건축 방식을 도입해 지상에 입체적 잔디광장을 만들고 아래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이용 시민들을 위한 주차장과 현 주경기장 입주단체 사무실 등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상주차장과 노면주차장 1개씩을 조성해 250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각종 문화 공연 등이 펼쳐질 수 있도록 공연장, 체육시설 등도 설치한다.

시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센트럴파크 추진 TF를 구성해 올해 안으로 중기지방재정계획과 투자심사 등을 마치고 내년 상반기 실시설계 등을 비롯한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해 하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용인 = 장형연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