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8일 시청 여유당에서 산업경제국 직원을 대상으로 성공적 기업유치를 위한 직원역량 강화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DCT 김진문 대표이사의 ‘기업유치 및 복합도시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관계공무원들의 업무연찬과 부서·기관 간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앵커기업 유치와 복합도시개발에 온 힘을 모으기 위하여 마련됐다.

특강을 맡은 김진문 대표이사는 경기관광공사 및 경기도 투자진흥과에서 유치총괄담당을 역임하면서 고양, 화성, 용인, 여주 등지에 복합개발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끈 다양한 투자유치 사례와 성공 노하우 등 생생한 현장 경험담을 전달해 공무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었다.

김진문 대표이사는 “남양주시 현재의 냉혹한 분석을 바탕으로 정확한 정보제공과 기업의 니즈, 비즈니스 계획을 잘 파악하여 남양주시만의 맞춤형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사업에 집중하도록 강조하였다”고 전했다.

이용복 산업경제국장은“우리시 모든 공직자들이 투자유치 마인드를 향상시키고, 다가올 미래 신도시와 신산업에 대해 배우고 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왕숙지구는 타 신도시와 달리 성장관리권역에 해당하여 매력있는 인센티브 제공은 물론이고 자족시설 용지의 일부를 산업단지로 중복지정하여 산업용지의 조성 원가 공급, GTX-B노선, S-BRT신설, 수도권순환 고속도로의 복층화 등 광역교통개선 인프라 구축으로 경제중심 자족도시의 기반을 마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남양주 = 조한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