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다음달 11일까지 지역 내 식품제조가공업소와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에서 생산한 식품을 시중보다 5~3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추석맞이 가치 사요(Buy)! 연수 생산식품 할인판매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납품 취소와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연수구 생산식품 중점홍보업소의 품질 좋은 제품을 중간 마진 없이 직거래로 판매함으로써 업소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선물세트인 과일청, 마카롱, 수제쿠키, 커피 등과 추석 상차림을 위한 김치, 반찬, 송편, 인절미 등 18개 업소, 79개 제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5~3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판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진행되며, 구매를 원하시는 소비자들은 구 홈페이지 ‘연수 생산식품 홍보관’에서 제품 확인 후 전화 주문하면 택배를 통해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지역 내 제조업소에서 생산한 제품을 지역 소비자가 소비하는 선순환을 위한 이번 판매전을 통해 지역 업체들의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