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오정경찰서(서장 장병덕)는 9월 24일, 국제로타리3690지구 부천다사랑RC(회장 김수경), 오정다문화치안봉사단(단장 황지연)과 함께, 코로나 19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다문화가정지원을 위한 간담회 및 추석절 ‘民·警 협력치안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부천오정경찰서 장병덕 서장, 국제로타리3690지구 부천다사랑RC 김수경 회장, 오정다문화치안봉사단 등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 재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최소한의 필수인원만 참석해 진행되었다.

부천오정경찰서와, 국제로타리3690지구 부천다사랑RC는 올해 7.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등의 정착, 지원을 통한 협력치안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이번 추석을 맞아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과의 간담회 실시 및 합동순찰,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 홍보활동 등을 함께 실시하였다.

또한 협력치안활동을 마치고, 국제로타리3690지구 부천다사랑RC에서 준비한 명절선물(돼지갈비세트)을 다문화가정 30가구에 전달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더욱 훈훈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참석자중 이00씨(여, 33세)는 “한국으로 어린 나이에 시집와 두 아이를 둔 엄마”라며, “지난 5월에도 쌀을 지원해 주셔서 어려운  시기에 큰 힘이 되었는데, 명절을 앞두고 가족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좋은 선물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