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원격평생교육원은 2020년 2학기 마지막 개강 인 11월 10일 개강반을 맞아 10월31일 10시 부천대학교 한길관 6층에서 특별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복지와 보육교사에 대한 관심과 함께 이와 관련한 채용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많은 학습자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으며, 부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자가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수강하는 ‘원격기반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도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 누적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부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김형렬 원장은 “특별 설명회를 통해 학점은행제에 대한 이해와 함께 맞춤형 학습상담 및 설계, 학습 기간 및 방법 안내 등을 진행하고, 학습자들이 보다 자신 있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socedu.bc.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천대학교 원격평생교원은 대학의 장점을 살려 고등교육에 처음 참여하는 학습자나 고령학습자를 위한 학습자 특별 설명회, 다양한 수강료 할인 혜택, 시험 및 과제 오리엔테이션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