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부천교육지원청,‘2020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 연수’ 온라인으로 실시
[사진설명]부천교육지원청,‘2020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 연수’ 온라인으로 실시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관내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연수를 10월 5일 실시했다.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맞춰 집합연수 대신 Zoom앱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연수로 진행됐다.

10월 5일과 10월 7일, 2일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1일차에 「학교운영위원회 역할과 기능」에 대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하였고, 2일차에는 「학교 예·결산 관련 학교운영위원회 주요 심의사항」과 관련하여 온라인 질의·답변을 통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학부모참여지원센터에서 수강가능한 ‘학교운영위원회-온라인연수’와 학생들의 꿈실현과 자아탐색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기꿈의학교’, 교육활동에 필요한 서비스를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교육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부천교육지원청 황미동 교육장은 “질문과 상상이 넘치는 배움교실을 구축하고, 학교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심의·자문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운영위원회 활동에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학교운영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