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산 성주산 가을산행 포스터
▲원미산 성주산 가을산행 포스터

부천시보건소에서는 10월 15일부터 「다 함께 이겨내요! 코로나블루, 원미산·성주산 가을 산행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공개된 활동 친화적인 ‘건강도시 부천’의 브랜드 이미지(BI)를 홍보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신체활동 감소와 우울감 증가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시민들의 코로나블루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할 시민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단풍이 예쁘게 물든 원미산 정상과 성주산 전망의 숲에 걸린 ‘건강도시 부천 BI’ 현수막이나 안내문 앞에서 인증사진을 찍으면 된다.

인증사진을 찍은 후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 건강도시 가을산행 이벤트 창이나 개인 SNS에 사진을 게시하면, 부천시보건소에서 캐치볼, 줄안마기, 치약치솔세트 등 건강생활 홍보물품을 받을 수 있다.

이선숙 부천시보건소장은 “많은 시민들이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가을 산을 오르내리며 건강한 즐거움을 나누며 코로나로 지쳤던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건강한 생활리듬을 유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등산객들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pubhealth.bucheon.go.kr) 또는 부천시보건소 건강도시팀(032-625-4221~422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