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관내 초, 중, 고 및 특수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10. 21.(수) ~ 10. 22.(목), 10. 26.(월) ~ 10. 27(화). 14:00~16:00, 4일에 걸쳐 학교급별 학교폭력예방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zoom)방식으로 진행하며, 126여 명의 학교폭력 책임교사가 연수에 참여하게 된다.

4일 동안 학교급별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학교폭력예방 역량강화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 변성숙 변호사를 강사로 학교폭력예방법의 개정 내용 안내, 학교장 자체 해결을 비롯한 사후 처리 절차 및 사안 처리 판례 분석 등을 통해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이해를 돕고자 한다. 이후 부천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 박시형 장학사는 질의응답을 통해 학교폭력 사전 예방을 위한 학교의 대응방안, 학교급별 사안 처리 유의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부천교육지원청 황미동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노력하는 책임교사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책임교사가 전문성과 공정한 사안 처리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공동체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