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가 시민의 문화예술향유 공백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하게 접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11월부터 진행하는 이번 비대면 강좌는 성인을 대상으로 미술사, 융합 감상, 미술애호가 과정 등 5개의 인문 강좌와 보테니컬 아트와 수채화, 공예 등 실기 3개 강좌를 운영한다. 먼저 ▲미술감상 강좌‘아트&뮤직 큐레이션·여인을 그린 화가들’은 여인을 뮤즈로 한 화가들의 작품을 보여주고 시대와 주제별로 연관된 클래식을 함께 감상한다.

역사와 미술사, 음악을 아우르는 융합적인 접근으로 다양한 지식을 스토리텔링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미술 심리 분야로는 HTP(집-나무-사람/House-Tree-Person)검사를 통해 자신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치유하는 법을 배우는 ‘미술을 통한 내면대화 치유’와 색채가 미치는 정신적, 감정적 영향 등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마음의 위로를 찾는‘미술작품을 통한 색채 심리’강좌를 준비했다.

또 미술작품 감상법부터 미술작품 선별 방법, 세계적인 작가의 성장 배경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미술애호가 컬렉터 과정’과 위대한 미술가의 작품을 당시의 시대적·문화적 배경 속에서 이해하고 분석하는 미술사‘그림과 그림 사이의 이야기’ 등 유익한 강좌들이 기다리고 있다.

양말목을 이용해 안마봉, 룸슈즈 등 다양한 공예품을 만드는‘새활용(업사이클) 양말목 공예’와‘쉽게 그리는 수채화’, 색연필로 나만의 꽃 그림을 그려보는‘우리집 힐링 꽃그림‘보태니컬 아트’등 실기 강좌는 외부 활동이 어려운 요즘, 색다른 취미를 즐기기에 제격인 프로그램이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