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핏투게더가 K4리그 구단 최초로 인천남동구민축구단(이하 FC남동)에 선수들 기량 향상을 위한 스포츠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지원한다.
FC남동과 핏투게더는 27일 오전 구단 사무실에서 FC남동 최승열대표와 양영복 남동구체육회장, 유광희 남동구의회 의원, 핏투게더 김태륭 축구전문가팀 이사, 신동화 TNT핏투게더FC 감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
K리그의 공식 웨어러블 전자퍼포먼스트래킹시스템(EPTS) 기반 스포츠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핏투게더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국제축구연맹(FIFA)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핏투게더는 FC남동의 공식 스폰서로 선수들이 입는 조끼에 위성항법장치(GPS)가 내장된 소형 웨어러블 기기를 부착해 훈련과 경기 시 활동량, 가속도, 스프린트 횟수 등 선수단의 데이터를 ‘오코치(OhCoach)’ 플랫폼으로 분석 제공할 계획이다.
핏투게더 데이터는 코치진이 선수의 운동능력, 피로도 등을 파악해 체계적인 선수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선수의 경기력 향상, 경기 전 훈련 양 조절, 부상 방지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FC남동은 핏투게더 산하 독립축구단인 TNT핏투게더FC와도 협력 관계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김태륭 핏투게더 이사는 “K리그 공식 후원사인 핏투게더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현재 전 세계 100여개 프로구단이 사용 중” 이라며 “K4리그 구단 최초로 FC남동 공식 스포서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선수들의 기량 향상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승열 FC남동 대표는 “스포츠 데이터 분석업계 글로벌 선도기업인 핏투게더가 FC남동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은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핏투게더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선수들 기량 개발과 함께 산하 독립구단인 TNT핏투게더FC와도 발전적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