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좌로부터 박순희 의원, 김연동 회장, 김용득 교수, 정생효 과장, 권태주 과장
[사진설명]좌로부터 박순희 의원, 김연동 회장, 김용득 교수, 정생효 과장, 권태주 과장

봄부터 시작 된 코로나19 감염 확산은 우리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런 상황 속에서 장애인, 특히 발달장애인들은 돌봄의 부재와 서비스 기관의장기간 휴관으로 인하여 더 큰 어려움에 빠졌던 것이 사실이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여 향후 다가 올 감염병 시대에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효율적이고선제적인 복지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하여 이번 토론회가 준비 되었다.

유튜브로 생중계(부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채널)된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생효부천시 장애인복지과 과장, 박순희 부천시의회 의원, 김연동 한국장애인부모회부천시지부 회장, 권태주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과장이 참석했으며 진행은 김용득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맡아주었다.

부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한국장애인부모회 부천시지부, (좌로부터 박순희 의원, 김연동 회장, 김용득 교수, 정생효 과장, 권태주 과장)공동 주최한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앞으로 세부계획이 진행될예정이다.

생중계는 협동조합 커뮤니티플랫폼 이유에서 진행했으며 280여명이실시간 채팅에 참여해 주셨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