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그룹으로 명성을 떨치는 데는 멤버들의 피땀 어린 노력이 있었다. 하지만 그들의 노력 못지않게 그들의 뒤엔 늘 챙겨주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거대한 팬클럽 ‘아미’와 ‘스태프’들이다.

‘스태프’는 스타들의 가장 든든한 후원자다. 그들은 치밀한 마케팅 전략으로 스타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이다. 회사의 대표부터 기획팀, A&R팀, 마케팅팀 등 다양한 스태프들이 매니지먼트를 수행한다. 최근 한류 열풍이 거세지면서 ‘스타’들과 함께 스타를 만드는 사람들이 새삼 관심을 끌고 있으며, 그와 함께 스태프를 양성하는 학과까지 재조명받고 있다.

그중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곳이 바로 평택에 위치한 국제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부 연예기획마케팅전공이다.

지난 2013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국제대학교 연예기획마케팅전공은 매니지먼트 기초, 영상 촬영 및 편집 등 실습 위주의 과목을 편성해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외국어 능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매 학기마다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학과 공연과 졸업 공연을 통해 영상 촬영 및 편집, 무대 연출, 스태프 활동 등 다양한 현장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행한다.

이 전공의 주요 산학협력업체로는 큐브 엔터테인먼트, FNC 엔터테인먼트 등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회원사 300여 업체가 있으며, 졸업생들은 SM 엔터테인먼트 등 유명 연예 기획사에 200여 명이 진출하여 활동 중이다.

인기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박성광 전 매니저 ‘임송’이 이곳 출신이다. 당시 임송 매니저는 방송을 통해 매니지먼트를 전문적으로 배운 준비된 매니저로 각광받았다.

한편 국제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부는 12월 8일 국제대학교 컨벤션 비전홀에서 정기공연 ‘We have dreams swason 16’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시 2차 원서접수 기간은 2020년 11월 23일(월)부터 12월 7일(월)까지이며, 정시 원서접수 기간은 2021년 1월 7일(목)부터 18일(월)까지이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국제대학교 입학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입시홍보처(031-610-8777)를 통해 자세한 입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