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국제교류원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학사과정을 마치고 한국에서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돕기 위해 덕성여자대학교와 12월 1일(화) 외국인 유학생 연계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외국인 학사 졸업(예정)자의 덕성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및 특수 대학원 진학 추천 ▲부천대학교 외국인 학사 졸업(예정)자의 덕성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및 특수 대학원 입학 시, 장학금 및 입학금 등 혜택 지원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 정부초청장학생(GKS)관련 협력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올해 코로나19로 교육현장이 큰 혼란과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도 ▲글로벌 언택트 스피치 콘테스트 ▲원어민과 함께하는 집콕! 어학연수 ▲글로벌 어학센터 온라인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 김모란 원장은 “부천대학교에서 학사과정을 마치고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입학을 원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유학생들의 소중한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전용기숙사가 갖추어져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키워드
#부천대학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