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2020년 12월 21일(월)부터‘2021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공모를 시작한다.

꿈의학교는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동일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공모신청이 가능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하도록 하는 경기꿈의학교 중 학생이 운영의 주체가 되어 이끌어나가는 경기꿈의학교의 한 유형이다.

공모기간은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2일까지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공모에 대한 세부내용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와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b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선정 기준은 학생의 자기주도성과 진로탐색, 도전에 대한 의지와 함께 기발한 아이디어, 미래사회에 필요한 가치 추구 등이다.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꿈꾸고 생각하는 것 속에 모든 정답이 있다”라며, “2021년에도 우리 아이들이 당차게 꿈꾸고, 거침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