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가 12월 14일(월) ~ 12월 20일(일) 1주일간 ‘2020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0년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했으며, 지난 1년간 사회 각 분야에서 제공한 교육 학습자료·교육활동과 이를 통한 교육기부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해 학교 밖 교육자원의 체험 기회를 확대했다.

부천대학교는 이번 박람회에서 ▲재활스포츠과_인턴 삶의 현장 ▲뷰티융합비즈니스과_학과체험 동영상을 제작해 학생들에게 동영상 수업을 제공했다.

재활스포츠과_인턴 삶의 현장은 재활스포츠과 재학생들이 선배들이 재직 중인 재활스포츠 분야의 현장에서 직접 인턴체험을 통해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현장의 경험과 서비스 마인드, 향후 진로방향에 대한 체험을 해보는 영상이다.

뷰티융합비즈니스과_학과체험은 체험자가 뷰티융합비즈니스과 재학생과 함께 학과수업 및 산업체와 협약을 맺은 현장에서 실습교육을 통해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현장의 경험과 서비스 마인드, 향후 진로방향에 대한 체험을 해보는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담았다.

부천대학교 입학홍보처 지헌열 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교육기부 박람회는 아쉽게 온라인으로 참가하게 됐다. 부천대학교에서 준비한 영상을 통해 자신의 진로, 진학 고민이 해결됐길 바란다.” 며 “부천대학교는 미래에 대해 보다 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학교는 전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느껴 학생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유학년제를 비롯하여 캠퍼스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대학교 홈페이지(www.bc.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