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FC1995가 미드필드의 핵심 조수철이 내년에도 부천 유니폼을 입는다. 부천은 조수철과 3년간 계약을 연장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조수철은 2017시즌을 앞두고 부천에 입단하여 군 복무를 제외한 3년간 총 43경기 출전, 6득점을 기록했다. 특히 2020시즌 리그 한경기를 제외한 26경기에 출전하여 3골을 기록하면서 부천의 중원을 책임졌다. 왕성한 활동량으로 상대 공격을 차단하고 높은 패스 성공률로 팀 공격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또한 지난 시즌 팀이 필요할 때 마다 득점하며 베테랑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재계약을 맺은 조수철은 앞으로 고참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장 내외에서 어린 선수들을 이끌고 팀의 중원을 진두진휘 할 것으로 주목된다.

부천FC1995 이영민 감독은 “조수철은 성실함을 바탕으로 팀의 중심이 될 선수다. 고참으로 경기장 안팎에서 선수단에 좋은 귀감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조수철은 “부천에서 재계약을 하게 되어 기쁘다. 팬들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고참으로서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새로 부임하신 감독님 지도에 따라 팬 분들께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 드리고 싶다. 다음시즌 개인적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서 다른 팀과 경쟁 하고 싶다.”고 말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