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등 공공체육시설 건립 사업을 위해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23억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조성사업은 세월호 참사 이후 의무화 된 생존수영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시가 지난해 9월부터 추진 중인 것으로 호수공원 야외수영장에 8135㎡ 면적의 전용수영장인 에어돔을 설치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시는 내년 본예산에 기본 및 실시설계를 위한 용역비 4억 원을 편성했으며,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해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전체 사업비는 150억 원이다.

아울러 원곡동 근로자운동장 내 유휴부지를 활용한 씨름장 조성사업에도 경기도로부터 확보한 특조금 8억 원이 투입된다. 씨름장은 지난해부터 개최 중인 김홍도 씨름대회는 물론, 생활체육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월피동 주민의 숙원인 월피 체육문화센터 건립 사업에도 이번에 확보한 특조금 5억 원이 투입되면서 시의 재정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2017년부터 추진 중인 월피 체육문화센터는 지하 2층, 지상 2층에 연면적 5천945㎡ 규모로 수영장 및 헬스장, 다목적체육관 등이 들어서는 시설로 2022년 준공 목표다.

안산 =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