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최성운입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 전쟁’으로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1년 흰 소의 해 신축년(辛丑年)에는, 다 함께 힘을 합쳐 어려움을 이겨내고 흰 소가 상징하는 풍요와 여유가 가득한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우리 민족은 역사적으로 일어난 많은 대재난을 겪고도 능히 이겨낸 아주 강인한 민족정신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겪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의 팬데믹 사태도 우리는 단합된 민족 DNA로 위기를 희망으로 바꾸어가며 반드시 극복할 것입니다.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일상 속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지금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데 힘을 모아주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지난해 우리 시의원들은 활발한 입법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조례를 제・개정하고, 정당・지역구와 관계없이 각종 현안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수많은 민원을 해결하는 등 소통과 열린 의정 활동에 앞장서 왔습니다.

아울러, 그동안 빛을 보지 못하고 있던 ‘상동영상문화산업단지’를 시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요구안을 마련하여 개발하도록 문을 열어 주는 등 현안 사업 해결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3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동안 역대의원들이 시민의 뜻을 받들어 지역발전을 위해 뿌린 씨앗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 부천시의회 의원들은 시민의 뜻을 더욱 충실히 받들어 남은 임기를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지난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게 됨에 따라 주민참여 확대, 지방의회 역량 강화와 책임성 확보, 지방자치단체 행정 효율화 강화 등 획기적 자치분권이 확대되도록 시민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시민의 진정한 대변자이며 봉사자로서, 집행부와의 협력과 지원, 건전한 비판과 견제로 균형 있고 내실 있는 부천, 희망과 행복이 강물처럼 흐르는 부천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는 말처럼 2021년은 늘 웃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  1월  1일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최성운

 

부천=정석철 기자

키워드
#최성운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