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임신·출산·육아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웹사이트‘아이 LOVE YOU’를 구축하고 운영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일 개설된 웹사이트는 임신·출산·육아와 관련해 시가 추진하는 정책과 의료시설·돌봄시설·수유시설 등의 지역정보, 교육·행사 등 모든 정보를 수요자 입장에서 분류해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 정보는 ▲임신준비 ▲임신중 ▲출산 ▲육아 등 4개 분야로 이뤄져 각 상황에 필요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자녀수, 소득에 따른 선택형 맞춤 검색도 가능하다.

각종 육아와 관련한 정보에서는 아빠와 아이의 친밀감을 높여주는‘아빠놀이카드’ 정보도 담겨져 아빠의 육아 참여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일방적인 정보 제공과 습득만을 위한 웹서비스가 아닌,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정보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발적 참여 공간도 제공돼, SNS 간편 로그인 후 소통방, 따뜻한 한마디 게시판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도 출산·양육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정책변화에 대응한 업데이트를 활성화하고 시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운영할 방침이다.

‘아이 LOVE YOU’ 사이트는 안산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배너를 클릭하거나, www.ansan.go.kr/iloveyou에 직접 접속하면 된다. 모바일 화면으로도 최적화돼 있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임신 전부터 임신 중, 출산, 육아까지 모든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아이 낳고 살기 좋은 안산’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 =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