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호텔외식조리과가 한국외식음료협회에서 주최한 2020 KFBA 6th Contival’ 대회에서 금상, 은상을 다수 수상했다.

전국 40여 개 기관과 35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2020 KFBA 6th Contival’ 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및 4차 산업기술인 온택트(Ontact)방법을 도입하여 진행하였고, 10월19일부터 10월28일까지 영상파일 접수를 통해 예선 심사를 한 후, 결선은 11월 14일 ZOOM을 이용한 실시간 경연을 하였다.

그 결과 부천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재학생 총 11명이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수상을 한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은 “식음료 대회는 평소에 출전한 조리대회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다. 특히, 5~1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몇 개월 동안 연습한 것을 모두 보여줘야 했기 때문에 긴장감을 유지해야 했다. 대회에서는 혼자 무대를 이끌고 마무리해야 했기에 무대에 대한 책임감과 압박감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책임감에 대한 의미를 돌아보는 시간이었고, 또 다른 성장의 기회가 되었다.” 라며 “처음 대회에 나간 것이기 때문에 기초적인 것이 부족했지만 김임경 교수님의 지도와 가르침 덕분에 우리가 알지 못했던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더불어 식음료 대회 심화반을 꾸려주신 ‘이종필 학과장님’ 덕분에 연습에 매진할 수 있었다. 김형렬 교수님, 조원길 교수님, 김영신 교수님, 유택용 교수님의 꾸준한 관심과 응원, 주말에도 연습을 할 수 있게 도와준 김소진 실습 조교님과 이광수 행정 조교님의 노력이 있었기에 모두가 한 명도 빠짐없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과 함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부천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는 창의와 인성을 바탕으로 조리 전문지식과 숙련된 조리 기능을 지속 발전시킬 수 있는 조리 실무교육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호텔ㆍ외식 전반에 걸친 다양한 교육을 배울 수 있고 실무중심의 교과과정이 70% 이상, 1인 1실습 기자재와 더불어 현장에서 활동 중인 교수진의 현장감 있는 강의 등을 통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게 한다.

수상내용은 다음과 같다.
▲2020 KFBA 6th Contival Cocktail
- 금상(정예슬, 이진수, 김지원, 김해수)
- 은상(황세준)
- 동상(홍준현)
▲2020 KFBA 6th Contival Coffee
- 금상(박예림, 함지원)
▲2020 KFBA 6th Contival Wine
- 금상(박예림)
- 은상(함지원)
- 동상(이진수)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