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국가인권위원회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인정하는 결론을 내린 것과 관련“이제 책임의 시간이 돌아왔다”며 더불어민주당의 당 차원 문책을 요구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논평에서“국가인권위원회가 박원순 전 시장 성범죄에 대한 직권조사를 통해 인권위법상 위력에 의한 성추행·성폭력을 포함하는 성희롱이 벌어졌다고 인정했다”며“박 전 시장의 한밤 메시지와 사진, 속옷 관리, 신체에 대한 부적절한 접촉 등 피해자의 일관되고 구체적인 진술을 토대로 권력의 옷을 입은 성범죄의 실체를 밝혀낸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 대변인은“뒤늦게나마 진실이 빛을 보게 돼 다행이라 생각한다. 피해여성 측에서 밝힌 이제‘책임질 시간’이라는 말에도 공감한다”며“박원순 시장 측에 피소사실을 누설한 의혹의 남인순 의원에 대해 의원직 사퇴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또한“남 의원과 함께 음습한 모의로 피해호소인이라는 말을 만든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국민과 여성들에 모욕감을 준 데 대해 납득할만한 사과와 함께 응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가해여성에 대한 2차 가해를 주도하고 사안의 왜곡 은폐에 급급했던 민주당은 오늘까지도 남 일인 듯 시치미를 떼는 몰염치를 보여주고 있다”며“뼈를 깎는 쇄신과 공당으로서 책임 있는 자세란 성범죄를 왜곡, 축소시킨 당사자들을 엄중히 문책하고 귀책사유로 후보를 내지 말았어야 할 선거에 후보를 내는 자가당착을 되돌리는 것이다. 민주당만 모르는 상식”이라고 꼬집었다.

인권위가 성추행이 아닌 성희롱으로 판단한 부분에 대해서도 관련 법, 제도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인 김정재 의원은“누가 봐도 성추행이 명백하고, 단순한 성적 언동이 아니라 권력관계에 대한 위력을 해서 강제추행인데 인권위는 성희롱에 해당한다고만 밝혔다”며“인권위법상 성추행과 성희롱을 구분하지 않고 성희롱으로만 한다고 한다. 개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곽상도 의원은 당 회의에서“법원에 이어 인권위에서도 성희롱에 해당한다고 (결론이) 나왔다”며“2차 피해를 호소하며 가해자들을 엄벌해달라고 하고 있지만 수사는 답보상태”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들은 남인순 의원 사퇴와 함께 박영선 전 장관의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선언 철회를 요구했다.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페이스북을 통해“국가인권위원회가 이제는‘줄타기 인권위’가 되었다”며“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범죄 사건에 대한 직권조사를‘성희롱’으로 결론내면서,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는 홍길동처럼, 성범죄를 성범죄로 말하지 못하고, 성희롱이라고만 발표하는 민망한 줄타기 쇼를 보여줬기 때문이다”라고 비판했다.

또“박영선 전 장관은 지금이라도 출마를 철회해야 한다”며“민주당의 여성 중진으로서 민주당이 성범죄자들 보유당이라는 오명을 씻고 거듭나고자 한다면, 한 점 양심이라도 남아있다면 지금이라도 서울시장 후보를 내지 말자고 주장해야한다”고 했다.

박창희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