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내달 1일 부산시장 보궐선거의 판세를 가를 핵심 변수인 가덕도 신공항과 관련한 입장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7일 BBS라디오‘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더불어민주당이 주요 국책사업을 예비타당성 조사도 없이 개별법을 만들어 추진하려는 건 악선례가 될 것”이라면서“우리당이 월요일(내달 1일) 비상대책위원회의를 부산에서 열고 가덕도 현장도 방문해 당의 입장을 정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국민의힘은 가독도 신공항과 관련해 부산·경남지역(PK)과 대구·경북(TK)지역 의원들 간 입장이 다르고, 지도부 내에서도 이견을 보여왔다.

주 원내대표는“국무총리실 검증위가 김해공항을 확정적으로 취소한 것도 아니다. 취소하려면 국토교통부서 절차를 거쳐야 한다”면서“그런데 민주당은 가덕도법을 만들어 20조 가까이 드는 사업을 예타도 없이 하자는 건데, 부산시장 선거 앞두고 다급하니까 이걸로 선거 득을 보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날 인터뷰에서 박범계 법무부장관 후보자와 관련해“우리당만 그런 게 아니라 시민단체들도 부적격을 얘기하고 있다”면서“대통령은 법무장관에 민주당 당적 가진 사람을 연속해서 임명해 공정해야할 법무부를 민주당 법무부로 만들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정권 여러가지 폐단 있지만 그 중에서도 인사청문회를 무력화했다는 게 크다. 박범계 후보 임명되면 청문보고서 채택 안되고 임명되는 28번째다.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14년 동안과 버금가는 숫자”라면서“지명을 철회하고 새 사람 찾는다면 바로 레임덕으로 연결될 거라는 우려로 (임명을) 밀어붙이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에 대한 불법 출금 의혹과 관련해“김 전 차관의 비행이나 불법을 옹호할 생각 없다”면서“그러나 중범죄 혐의자도 절차를 지켜 수사를 해야지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건 나쁜 법 체계다. 다른 수사 기관을 감독해야할 법무부가 이에 앞장서고, 그걸 또 검찰의 보복이라고 뒤집어씌우는데, 법무부가 불법에 대한 책임은 분명히 져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