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설맞이 경기우수농산물 공동구매 독려
장현국 의장, 설맞이 경기우수농산물 공동구매 독려
  • 황영진 기자
  • 승인 2021.02.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1일 의회1층 로비에서 진행된‘경기우수농산물 특별전시’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농가를 지원할 수 있도록 경기농산물을 적극 구매할 것을 독려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진용복 부의장(더민주, 용인3)과 함께 전시장을 둘러본 뒤“우리의 작은 관심과 지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선 농가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경기도가 인증한 우수 농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동료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이 이번 전시·판매행사에 적극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기획전은 설을 맞아 경기도 농특산물 온라인몰인‘마켓경기’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전시함으로써 경기지역 우수농산물에 대한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사전 수요조사 후 설 명절 전 상품을 일괄공급하는‘비대면 공동구매 방식’으로 실시해 코로나19 감염위험을 최소화 했다.

전시기간은 이날부터 4일까지 나흘 간으로 잣·꿀·강정·홍삼 등 설 명절 선물용 제품과 쌀·잡곡·콩·배·청국장 등 일상생활용 농산물 등 총 35개 품목이 판매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문경희 부의장(남양주2)과 박근철 더민주 대표의원(의왕1),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안산4), 최종현(비례)·김봉균(수원5)·김재균 의원(평택1)·김용찬(용인5)·서현옥(평택5) 의원 등이 참석했다.

황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