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 위치한 세계최대규모의 인공서핑파크인 웨이브파크가 한서대학교와 상호 협력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해양스포츠 교육 운영에 관한 사항 ▲산학협력 인턴십 및 취업 지원 ▲운영 및 기관발전에 대한 상호 정보 교환 ▲공동 발전을 위한 사업 개발 및 추진 등을 계획하였다.

협약식에는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과 웨이브파크황용태 사장 등이 참석하였고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진행되었다.

웨이브파크황용태 사장은“서핑을 통해 해양스포츠교육을 장려하고 한서대학교의 많은 인재들이 웨이브파크에서 전문인력으로서 양성이 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제공하겠다”며“이 기회를 통해 양 기관이 오래도록 좋은 관계를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은“한서대학교와 웨이브파크가 산학협력을 통해 해양스포츠와 함께 같이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양 기관은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업무협약이 진행되어 기쁘고 이 기회를 통해 해양스포츠 활성화 등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웨이브파크는 작년 10월에 개장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12월에는 인공서핑파크중에 세계 최초로 미온수를 공급하여 추운 날씨에도 서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도 하였다.

올해 4월 재 오픈 예정이며,5월에는 웨이브존까지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서대학교는 항공과 해양, 디자인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 태안캠퍼스에 아시아 최초의 자체 비행장과 다양한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문교수진과 완벽한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세계수준의 전문직업 종사자를 양성하는 항공분야 특성화 인증 대학이다.

또한,해양스포츠교육원은 캠퍼스내 20만평의 해양실습장과 요트를 비롯한 각종 해양스포츠장비를 갖추고 해양안전체험에서 전문지도자 과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어 항공과 해양분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대학교이다.

시흥 = 이등원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