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배준영 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배준영 의원(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3일(수) 오후 중구 영종국제도시 내 하늘1중학교(가칭)가 교육부·행정안전부 공동투자심사 신설 확정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영종 하늘1중 신설은 번번이 교육부의 문턱을 넘지 못하였고, 학생들은 초과밀학급이 되어 콩나물시루 같은 곳에서 질 낮은 교육을 받을 위기에 처해있었다.
배준영 의원은 “6번의 도전 끝에 영종 주민의 숙원 사업인 하늘 1중 신설이 확정 됐다”며 “국회의원이 되기 전부터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께 전하는 언론 기고문을 작성하였고, 국회 등원 후에도 수차례 교육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기관을 만나 설립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신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고 말했다.
배 의원은 그간 영종 하늘1중 신설을 위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2차례 설득 ▲정종철 교육부 차관에게 신설 안건 통과 요청 ▲하늘1중 설립을 위한 1차 간담회 ▲하늘1중 설립을 위한 2차 간담회 ▲하늘1중 설립을 위한 3차 간담회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및 윤형모 인천시 중구 부구청장에게 협조 요청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였다.
하늘1중학교는 2024년 개교를 목표, 학교와 복합화시설간의 기능연계 방안도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배준영 의원은 “영종국제도시 교육 백년대계의 첫 단추를 끼웠다”며 “하늘 5고를 비롯한 학교 추가 신설을 촉구하는 등 영종의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앞으로도 중구·강화군·옹진군의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살펴 해결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창남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