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가가 인기다. 상권이 성장할 만한 소비력을 갖춘 인구가 유입되는 곳일수록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교통 접근성이 좋은 역세권 입지는 기본 고정 수요와 유동인구까지 확보할 수 있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 왕십리역 렉스프리미엄 입지 가치

입지적 장점도 뛰어나다. ‘왕십리역 렉스프리미엄’이 들어서는 왕십리역은 지하철 5개 노선 환승의 거점으로 풍부한 유동인구를 갖고 있으며, 서울 3대상권으로 평가되는 지역이다. 강남과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노른자 위치로 손꼽힌다.

 

◆ 상권의 결정적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수요

한양대학교 한대 병원, 교보생명, KT&G, 성동구청 및 문화회관 상주 소비 인구 및 신축아파트와 오피스텔 거주하는 2~30대 젊은 소비층 집객도 최상의 항아리 상권이라 평가할 수 있다. 상가 바로 앞 버스정류소를 기점으로 24시간 유동 고객을 상시 학보 되어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왕십리 뉴타운 등의 지정으로 인해 신도심으로 탈바꿈 중이며, 유동인구 약 7만명 이상 상주인구 약 6만여명 이상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서울 최대 상권이다.

◆ 상가 투자 필수 조건을 갖춘 ‘왕십리역 렉스프리미엄’

‘왕십리역 렉스프리미엄’ 상가의 경우 배후수요, 이동동선, 희소가치 등 상가 운영의 핵심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가시성이 뛰어난 로드형 상가로 조성하여 인근 유동인구의 흡수가 용이할 수 있다.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바로 상가 호실 비율이다. 총 217실 규모로 조성된 오피스텔 대비 상가규모가 14실로 낮아 단지 거주세대의 흡수가 용이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변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상가 수익률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하며, “왕십리역 렉스 프리미엄의 경우 단지 거주세대 대비 낮은 비율의 상가가 구성되어 있어 단지 거주세대의 흡수가 용이하고, 유동인구 역시 풍부하여 안정적인 임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화문의 1800-2860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