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박승원 광명시장과 광명시민이 거리로 나섰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5일 오후 시민 왕래가 많은 주요 거리에서 시민안전대책본부와‘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광명시주민자치회(회장 성시상), 자율방재단(단장 구필회), 녹색어머니회(회장 신수경), 광명적십자사봉사회(회장 이광수) 네 개 단체가 참여했다. 캠페인은 철산역과 주변 상업지구, 광명사거리역, 우체국사거리에서 하안사거리, 소하동 세계로마트 주변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사거리역에서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설 명절 이동 멈춤, 사회적거리두기,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시장은“확진자가 줄고 있지만 자칫 방심하는 순간 대규모 확진자가 발생할 수 있다”며“우리 모두의 방역 노력이 더 확실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설만큼은 이동을 최소화하고 가급적 안전한 집에 머물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은“오늘 캠페인에 참여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서 기쁘다”며“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가족, 친구들을 못 만나 그리움이 점점 커지고 있지만, 조금만 더 참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설 명절 특별 방역주간동안 문자, SNS 등을 통해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 자제 ▲영상통화 등 마음으로 함께하기 ▲외출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사람 간 거리두기 ▲최소 1일 3회 이상 환기 및 주기적 소독 ▲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검사받기 등 생활방역수칙을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광명 = 유현덕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