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021년‘오산시 청년 뉴스레터’(이하‘오청레터’)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오청레터는 온라인 기반 중심의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청년들의 관심사에 따라 정보를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청년 개개인의 이메일에 콘텐츠를 발송하는 서비스이다.

오청레터에는 △오산시, 경기도, 정부의 주요 청년정책 정보가 제공되며, △오산시 공간, 인물, 맛집, 교육, 문화·활동 등 청년들이 알면 도움이 되는 정보와 △청년들의 이야기, △언론에 실린 청년 기사 모니터링이 실린다.

청년들이 관심사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로 연결해주며, 사소한 의견 및 궁금증도 오청레터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운영하여 모바일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오청레터는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 월 2회 발행하며, 청년뿐만 아니라 청년층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구독할 수 있다.

구독방법은 오청레터 구독신청 사이트(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04065) 에 접속하여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구독신청이 완료된다.

김선옥 아동청소년과장은“청년이라는 대상에 맞게 형식이나 정보전달 방법이 바뀔 필요가 있으며, 오청레터가 청년들과 소통해 나가는 하나의 방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 = 김창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