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8일 줌을 활용해 온라인 실시간으로‘2021 외국어교육 월간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국외 학교의 국제교류 사례를 공유한다. 발표자는 대만 台中市立光明國中(Taichung Municipal Kuang Ming Junior High School) 영어교사 Li, Guo-jhen으로 국제교류 및 의사소통중심 영어교육을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국제교류 외국어교육활동’은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해 외국어교과 시간 또는 동아리활동 시간에 운영한다.학생들에게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상호 문화 가치 이해, ▲세계시민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12월 국제교류 가이드북 보급, ▲2월 중 사례집 보급, ▲3월부터 국제교류 운영지원단 운영을 통해, 기후 환경 변화 등 다양한 주제와 융합된 학교별 국제수업교류 활동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강원하 융합교육정책과장은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국제교류 활동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과 소양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교류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학년도 국제교류 운영교는 ▲초·중·고 79교로, ▲대만, 일본, 미국, 말레이시아, 인도 등 23개국과 교류하였고, ▲도교육청은 올해에는 100여교로 확대할 예정이다.

장형연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