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17일 남양주시청 이석영마루에서 2021년도 남양주시‘시민퍼실리테이터’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2021년 시민참여의 현장에서 토론과 협업을 이끌어나갈‘시민퍼실리테이터’1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시민퍼실리테이터’는 남양주시 시민으로 구성된 토론 촉진자로서 올 한 해 다양한 형식의 토론회 현장에서 테이블 토론 및 진행을 지원하며 행정과 시민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 사회가 토론을 통해 건강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춘 사회가 되도록 열심히 활동해주시기를 바란다”며 2021년‘시민퍼실리테이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한 시는‘시민퍼실리테이터’가 조광한 남양주시장에게 궁금한 점들을 질문해보는‘무엇이든 물어보살’코너를 통해‘시민퍼실리테이터’가 토론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을 만나기에 앞서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한편,‘시민퍼실리테이터’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선발된 전 기수를 통합·정비하여 2021년 새롭게 출범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 소통과 민관 협력에 더욱 앞장설 예정이다.

남양주 = 조한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