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맞춤형 지원을 우선키로 한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그 결과가 며칠 내에 드러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제도라는 게 맹점이 있어서 더 어려운 분이 도움을 못 받는 일들이 생기고는 하는데 이번에는 제도의 틀을 뛰어넘는 지혜를 총동원해서 사각지대를 최소화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2~3차 지원 대상이 됐던 분들께라도 더 두터운 지원이 있어야 한다”며“그때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분들도 포함시켜서 지원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고 했다. 다만 전국민 지원과 관련해서는“경기진작 이야기를 꺼내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시점”이라며“그래서 맞춤형 지원을 이번에는 빠른 시일 내에 하되 넓고 두텁게 해야 한다고 정부에 여러차례 말씀드렸다”고 전했다.

지난 14일 재난지원금 논의를 위한 당정척 회의와 관련해서는“회의에서 매우 강력하게 정부에 전달했다는 말씀을 드린다. 당정청 회의에 가기 전에 (언론에) 싸울 준비를 하고 간다는 이야기 드렸는데 실제로 그런 일이 벌어졌다”며 재난지원금 확대를 위해 정부를 강하게 압박했음을 내비쳤다. 부산 지역 현안인 가덕도신공항과 관련해서는“특별법의 막바지 심사를 하고 있는 단계”라며“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포함해서 우리 당의 원안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고 그렇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가덕도신공항특별법 통과 자체가 최종 목표가 아니고 가덕도신공항 이후의 부산 경제를 어떻게 할 것인가, 부·울·경의 미래비전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논의할 특위를 가동할 것”이라며“특위 위원장은 김정호 의원을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창희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