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청사 전경
인천 동구청사 전경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오는 2월 26일까지 해빙기 대비 도로 및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안전점검은 해빙기 동결·융해가 반복돼 도로 및 시설물의 균열, 파손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안전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정비·보완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구는 이를 위해 건설과장을 반장으로 2개의 점검반을 운영해 도로, 도로시설물, 육교, 교량, 지하보도 등 총 54.5㎞를 점검하게 된다. 
특히 ▲해빙기 붕괴위험이 있는 도로 절개면의 낙석·산사태 위험 여부 ▲도로포장의 파손, 노면요청, 포트홀, 맨홀 단차 등 포장면 상태 ▲석축 옹벽 등 소구조물과 안전시설의 파손 여부 ▲불량표지판, 전주, 안전시설 등 도로시설물 불량사항 여부 ▲굴착 공사에 따른 도로 포장 하자발생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구는 이달 말까지 현장점검을 실시 한 후 긴급 조치가 필요한 위험요소에 대해서는 긴급 복구 및 안전 조치를 실시하고, 전체적인 정비가 필요할 경우 시설별 정비계획을 수립해 우선적으로 정비할 예정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도로 점검을 실시해 구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