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크리에이터 추천 제품도 새 단장했다. 스킨케어부터 페이스, 아이, 립 메이크업까지 전 부문에서 브랜드 제품 순위 변화가 나타났다. 특히 입생로랑, 디올, 나스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 제품 선호도가 두드러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해외 뷰티시장 대비 국내시장이 선전하면서 글로벌 브랜드가 상품 다변화와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다.
20일 뷰티 인플루언서 그룹 레페리에 따르면 스킨케어 부문은 지난달 한파와 건조 경보가 이어져 세럼과 고보습 크림이 각광 받았다.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303점)이 최고의 스킨케어 제품으로 꼽혔다. 지난달 스킨케어 부문 3위에서 1위로 2계단 상승했다. 화이트 트러플과 아보카도 오일이 주 성분이다. 피부 속까지 수분과 영양감을 선사한다.
2위 ‘넘버즈인 세럼’(285점), 3위 ‘스킨앤랩 베리어덤 인텐시브 크림’(283점), 4위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페이스 세럼’(254.9점), 5위 ‘니들리 데일리 토너 패드’(254.3점)다. ‘스킨앤랩 베리어덤 인텐시브 크림’과 ‘아임프롬 허니 마스크’ ‘니들리 데일리 토너 패트’가 품목별 1위에 올랐다.
해는 바뀌었지만 메이크업 분위기는 기조를 이어갔다. 매끈한 광채 피부 표현과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깔끔한 마무리, 도드라져 보이는 눈매, 매트한 질감의 촉촉한 립 등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페이스메이크업 부문은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680점)이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658점)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3위 ‘나스 브러쉬’(497점), 4위 ‘메이크업포에버 UH 프레스드 파우더’(427점), 5위 ‘레어카인드 미니 앨범 투고 쉐딩’(409점)이다.
특히 입생로랑이 선전했다. 입생로랑 ‘엉크르드 뽀 마블 에센스 크림팩트’와 ‘올 아워 파운데이션’이 크리에이터가 꼽은 최고의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블러셔 부문은 ‘나스 브러시’가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됐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은 여러 색상 조합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아이 섀도우 팔레트가 주목을 받았다. 눈을 강조한 화려한 아이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멀티색상 아이섀도우 인기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1위는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865점)다. 2위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662점), 3위 ‘홀리카 마이 페이브 무드 아이 팔레트’(630점), 4위 ‘에스쁘아 리얼 아이 팔레트’(555점), 5위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463점)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