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21)이 제21회 BIAF 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을 오는 4월 18일 언택트 실기대회로 개최한다.

BIAF 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은 전국 중∙고교생들의 실력을 발휘하고 나아가 한국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길을 넓혀주고자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올해도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하 POSA)과 함께 주최하며, 전국 중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면 참여 가능하다. 참가부문은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상황표현 4개 부문으로 우정문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중 1개를 선택하여 작업하면 된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상(은상)’이 신설되었으며, 향후 우정문화 분야로 수상한 작품은 진흥원 사업에 1년 간 활용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입상자에게는 아이패드, 와콤타블렛 등 다양한 부상과 상품권, 나만의 작품 우표까지 제작되어 지급될 예정이다.

실기대전은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전과 동일한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상황표현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실기대회로 진행되며, 언택트 실기대회의 자세한 사항은 BIAF홈페이지와엠굿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본상 수상자에 한하여 관련학과 심사위원들의 교수평가서가 발행되어 대학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기대전은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 엠굿(월간미대입시)홈페이지(www.mgood.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공모전도 동일한 방법으로 온라인 접수 후 접수증을 부착한 작품을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사무국으로 4월 12일까지 우편 발송하면 된다. 이 외 자세한 관련 사항은 BIAF 홈페이지(www.bia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 No.1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BIAF2021은,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