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 2월 26일과 3월 2일 중구 내 사회복지시설인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과 푸드뱅크·마켓 및 영종공감복지센터를 방문해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1:1 노인식사배달 서비스, 소규모 프로그램 운영, 언택트 사업 개발 등 돌봄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종사자 및 이용자들의 불편함은 없는지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칸막이를 사이에 두고 최소의 인원으로 시설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생활이 어려워 끼니를 거르는 긴급생계위기 구민 누구나 먹거리를 나눠주기 위해 ‘먹거리 나눔사업’을 진행 중인 중구 푸드뱅크·마켓도 방문해 운영현황을 듣고 이용자의 안전 및 방역을 당부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해 가장 일선에서 묵묵히 노력해 주시는 종사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지원이 절실한 시기인 만큼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힘써주시길 부탁드리며 중구도 사회복지기반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중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