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11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지난 2일부터 10일간 진행한 제358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31개의 안건과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목표 2025년 수원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 의견제시의 건’을 처리했고 최찬민 의원이 대표 발의한‘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및 민주질서 회복 촉구 결의안’이 통과됐다.

각 상임위의 주요 안건은 의회운영위에서는‘수원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등 4건, 기획경제위원회에서는‘수원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10건 등을 처리했다.

이어진 5분 자유발언은 △윤경선 의원의‘서수원 지역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중학교 조기 설립 요구’, △조미옥 의원의‘재개발 지역 확대로 인한 입북동 슬럼화 예상에 따른 대안 제시’순으로 진행됐다.

조석환 의장은“민생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각종 조례안과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현장 방문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집행부에서는 이번 임시회에서 제시된 의원들의 의견들을 반영하여 연초 계획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359회 수원시의회 임시회는 오는 4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