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15일“세간에서는 부동산 비리가 국민의힘 쪽에 몇 배는 더 많을 것이란 얘기도 나돈다. 설마 그런 이유로 국민의힘이 전수조사를 피하는 것은 아니리라 믿고 싶다”며 국민의힘에 국회의원 300명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수용을 압박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국민의힘은 민주당 먼저 하라며 전수조사 제안을 거부하고 있다.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위원장은“전수조사는 여야가 함께 국민 앞에 스스로를 드러내고 다시는 이런 잘못이 없도록 다짐하자는 것이다. 도둑이 제 발 저린 것이 아니라면 회피할 이유가 무엇이냐”며“야당은 이런 국면에도 부동산 등 비리 의혹이 많은 후보를 내놓고 재보궐선거에 임하고 있다. 우리는 그런 의혹들을 밝혀내 국민 판단에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관련해서는“해체에 준하는 대수술이 불가피하다”며“이명박 정부에서 토지공사와 주택공사가 통합한 후 비대한 조직 내부에서 쌓여온 부정부패와 적폐가 터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방대한 기구를 개편해 상호 감시와 견제가 작동하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국민의 주거복지기관으로 환골탈태시키겠다”고 했다.

그는 또“부동산 감독기구 논의도 마무리하겠다. 저는 LH 사태가 불거지기 전부터 정부조직에서 주택부를 신설해 주택문제 해결에 집중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며“LH의 해체 수준 개혁 및 부동산 감독기구 가동과 연계해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양산 사저를 겨냥한 야당의 공세에 대해서는“양산 사저 부지는 대통령이 퇴임 후 직접 들어가 살 목적으로 산 땅이다. 투기 목적이라니 가당치도 않은 날조”라며“야당은 그런 사정을 뻔히 알면서도 어떻게든 LH 투기 의혹 사건과 엮어보려 사저 투기 주장을 펼치는 것으로 보인다. 억지궤변이고 비열한 정치선동”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과거에도 야당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저를 두고 아방궁이라는 비난을 퍼부었다. 희대의 망발로 판명됐고 국민 앞에 부끄러운 일로 기억되고 있는데 또 같은 잘못을 되풀이하고 있다”며“선거 때만 되면 반복되는 구태정치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덧붙였다.

박창희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