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달 26일 첫 접종을 시작으로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종사자와 입소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코로나19 환자 진료기관 종사자 874명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 중이다. 
현재 65세 미만 고위험 집단시설 7개소 내 종사자·입소자와 1차 대응요원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실시해, 3월 19일 기준 동의자 대비 접종률 99%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난 11일 코로나19 환자 진료기관에 대한 화이자 백신이 공급되어 종사자 기관 자체 접종을 실시하였으며, 16일 백신을 추가 공급받아, 금주 내로 1분기 접종대상자에 대한 1차 접종을 완료하고 백신을 맞은 사람에 대해서는 접종 후 7일 동안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실시 및 접종 후 주의사항, 2차 접종 문자 안내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구 보건소는 요양시설 방문접종 및 내소접종 시 백신 잔여량 발생 상황에 대비해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 우선순위 선정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폐기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동구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홍득표 부구청장은 “구민들이 안심하고 접종받을 수 있도록 접종 시행부터 이상반응 대처 및 응급체계 점검까지 접종 전반을 아우르는 대응체계를 철저하게 점검하겠다”며,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완료 될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접종진행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동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