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프로축구단(서울이랜드FC)과 경기 가평군이 지역 스포츠 문화발전을 위해 다시 한 번 손을 잡았다.

가평군과 이랜드 프로축구단은 24일 가평군청에서 가평군시설관리공단, 가평군체육회 등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 문화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K리그 최초로 팬 중심 가치관을 선언한 서울이랜드FC가 지역 생활체육 여건 개선을 위해 인조잔디구장인 가평종합운동장을 천연잔디로 교체하고 무상 관리하는 방안을 제안하면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서울이랜드FC는 종합운동장 천연잔디 교체 비용을 부담하고, 군은 별도의 천연잔디구장 건립 부지를 제공해 이랜드FC가 훈련구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우선 제공한다.

또 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들은 각자 홍보활동을 통해 상호 이미지 및 협력사업을 대외적으로 알리기로 했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유소년 축구 활성화는 물론, 각종 전국대회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및 생활체육 활성화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기 가평군수는“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을 적걱적으로 시행 중인 서울이랜드FC에 감사드린다”며“오늘 협약이 지역 엘리트·생활체육 여건이 한 단계 발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평 = 박경식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