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가 코로나19로 비대면 모임 권장하에 온라인(zoom webinar)을 통한 27일부터28일 양일간 화상으로 춘계 정기 학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현장의 심도있는 미술심리상담의 연구사례로 미술치료사의 질적인 역량과 자질향상을 위한 미술치료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숭실사이버대학교 학생들도 미술치료에 대해 이해하고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함께 참석했다.

이날 개회식 격려사로 이호선(방송인, 숭실사이버대학교)교수는“코로나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있는 미술치료사에게 자기돌봄의 성취를 나누고 서로의 성장을 북돋을 수 있는 세미나를 통해 멈출없이 활발한 학문적 교류의 시간이 보내고, 함께 극복 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선우 복지TV 사장은 격려사에서 “마음을 보듬어 주는 미술치료 전문인들과 미술치료 복지전문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사회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과 장애인 복지에 함께 뜻을 모아 참여하여 아름다운 복지사회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본 협회 홍보대사 및 자문 서인석(코미디언/한국대중문화예술진흥원 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서 대중문화예술인의 사회적 위상, 권익보호 지원, 심리적 정신건강 관련 미술심리 전문인들의 멘토 프로그램을 지원토록 문화예술 봉사단으로 대중예술인의 복지 지원을 마련해 함께 나아가길 전했다.

이어 본 협회 홍보대사(코미디언 서인석,배우 문채영,탤런트 윤송아,방송인 하지혜,가수 엠준,개그우먼 류경진,가수 국악인 박민주,가수 스페이스A 박재구,가수 진영)의 코로나19 극복에 따른 미술치료사들에게 응원 메시지 동영상을 전했다.

이어 본 학술세미나 주최측 상반기 우수 미술치료사 표창수여 및 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하민철(사)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따른 정신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사회 전반에 팽배해있는 심리적 불안과 정서적문제의 갈등해소를 위해 힘쓸 것이다. 아동청소년들의 건전한 가치관 함양을 위해 전문적인 심리상담 및 미술치료지원 활동으로 체계적인 기틀을 마련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 종료 후 온라인 후기 이벤트로 대한민국 아동.청소년의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로 전문미술치료사 100여명의 온라인 릴레이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고, 포스터로 제작 배포한다고 덧붙였다.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