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시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색다른 매력을 찾아내기 위해‘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 공모전’을 오는 7월에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고양시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사진과 영상 작품이며, 고양시 관광활성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고양의 관광자원을 아름답게 표현한 작품뿐만 아니라‘고양시 숨은 포토존 찾기’를 특별 주제로 내세워 고양시만의 색다른 인생사진 명소를 발굴하고자 한다.

시는 시시각각 변모하는 고양의 모습을 잘 담아낸 작품을 발굴·활용하기 위하여 2020년 1월 이후 촬영된 사진 및 영상 작품으로 공모 대상을 제한했다.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60작품을 선정, 영상부문 대상 200만원, 사진부문 대상 100만 원 등 총 1,5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코로나19라는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서포터즈, 한강하구 생태관광자원 개발 등 관광지 홍보 및 관련 인프라 확충을 위한 정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역시 고양시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 관광과 관계자는“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도시 고양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고양시의 멋진 풍경과 숨은 포토존을 함께 나누고 싶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접수를 희망하는 자는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 란에서 서류를 내려 받고 작성해서 이메일(jinney1209@korea.kr)로 보내면 된다. 접수 기간은 7월 19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 = 원광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