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 잘 사는 서구’를 향한 희망찬 발걸음이 완연한 봄만큼이나 서구 곳곳을 포근하게 물들이고 있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일 결혼이민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마련한 「행복나눔카페」에서 개소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서구는 지난해 6월, 국제로타리3690지구·인천서곶로타리클럽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결혼이민여성들의 바리스타 취업을 돕고 관련 교육을 지원하는 바리스타 실습장 설치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이 협약에 따라 평소 지역사회에 큰 관심을 갖고 다양한 공헌사업을 펼쳐온 국제로타리3690지구·인천서곶로타리클럽이 실습장 개소에 필요한 6천만 원 상당의 금액을 적극 지원했다. 
이번 후원금으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기존 식당이 바리스타 실습장으로 리모델링된 데 이어 커피머신 등 실습 기계 구비 역시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다. 향후 결혼이민자 여성들의 취업 교육에도 지속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국제로타리3690지구·인천서곶로타리클럽 등 국제로타리클럽 회원분들 덕분에 결혼이민여성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관내 1만2천여 명의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으로 한국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맞춤형 지원 확대 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