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국민의당과의 합당 문제를 이번 주 중으로 마무리 지을 계획인 것으로 12일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오는 14일까지 국민의당이 합당에 대한 명확한 의지를 보이지 않으면 15일부터 전당대회준비위원회(전준위)를 구성하는 등 독자 전당대회를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안철수 대표에게 통합 전당대회를 치를 것인지 말 것인지를 질문을 해놨으니 수요일까지는 답을 하게 만들어야 한다”며“전준위는 15일쯤 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당초 국민의힘은 전준위 구성을 오는 12일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었지만 국민의당과의 합당 논의가 지연되면서 전준위 구성도 뒤로 미뤘다. 국민의당과 합당을 하게 되면 통합 전당대회를 치르는 방식으로 논의를 새로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다.

주호영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은 전날 서울시와 부동산정책협의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국민의당과의 문제가 정리돼야 통합 전당대회를 할 수 있는지, 통합 전당대회 없이 우리 당부터 먼저 (전당대회를) 할지 일정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합당을 약속했는데 언제, 어떤 방식으로 합당할 생각이 있는지 물어보고 그런 생각이 확인되면 우리 쪽에도 의사를 물어 (그 뜻이) 일치하면 통합 전당대회를 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않은 대로 전당대회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준위원장은 정양석 사무총장이 맡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준위원은 부총장 등 실무진이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